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식

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print

(기사) 2023 충청남도 일반인 심폐소생술 시연회 글의 상세내용

『 (기사) 2023 충청남도 일반인 심폐소생술 시연회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기사) 2023 충청남도 일반인 심폐소생술 시연회
작성자 재난안전소방학과 등록일 2023-04-12 조회 3183
첨부  

논산소방서,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자체 시연회

논산소방서 대표 건양대 재난안전소방학과 재학생 참가

논산소방서(서장 강기원)는 4월 11일 실시하는 2023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앞두고 6일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자체 시연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는 대국민 심폐소생술 홍보활동을 통해 생명존중 문화를 증진하고 최초 발견자에 의한 응급처치 등 국민의 심폐소생술 시행률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추진되고 있으며, 학생·청소년부, 대학·일반부 두 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논산소방서 대표로 참가하는 경연팀(논산딸기)은 건양대학교 재난안전소방학과에 재학 중인 신수인, 권순찬, 배현준 학생으로 논산 딸기 축제 중 심정지 환자가 발생한 상황을 8분 이내의 짧은 촌극 형태로 표현해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강기원 서장은 “건양대학교 참가팀이 최선을 다해 대회를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일반인들의 심폐소생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안전문화가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11일 충청소방학교에서 개최되며 분야별 1위팀은 6월 정부세종컨벤션센터(세종시)에서 소방청이 주최하는 ‘전국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충남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기사본문:http://m.joongdo.co.kr/view.php?key=20230408010002317#ref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재난안전소방학과] 학과소식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