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상반기 1차 홈페이지 점검과 더불어 홈페이지 운영의 효율화를 위해
관리 중인 홈페이지 내 미사용 메뉴 정리 작업을 진행합니다.
가. 홈페이지 점검
- 2023.4.7(금) 메일로 발송해드린 1월~3월 홈페이지 업데이트 현황(외주 제작 홈페이지 제외)을 참고 하여, 업데이트 안된 메뉴들을 중점으로 점검 - 2023년 상반기 대학정보공시 모니터링 대비, 관리 중인 홈페이지의 콘텐츠, 게시글 내 대학정보공시 및 공시를 활용한 자료의 오류사항 점검 - 점검 이행 후, 콘텐츠 변경 및 수정은 통합정보시스템으로 신청 |
1) 점검 홈페이지 : 대표, 입학, 행정부서 및 단과대학(계열)/학부(과) 홈페이지
2) 점검 내용 : 홈페이지내 콘텐츠 및 게시판 등 최신정보 적용 및 누락사항 확인
- 집중 점검 사항 : 홈페이지 콘텐츠, 게시글 등록/답변 등 즉시 현행화
콘텐츠 | - 인사이동 및 조직개편에 따른 콘텐츠 확인 - 년도별 정보제공 콘텐츠 최신화 : 교육과정, 안내책자, 입시 안내 등 - 콘텐츠 정보 정확도 : 비전, 규정, 사업시작 및 종료 등 - 콘텐츠 내 링크 오류 및 단절된 링크 확인 |
게시판 | - Q&A 유형의 게시판 질문 및 답변 확인 - 게시판 활성화 : 최신글 등록 |
나. 홈페이지 메뉴 정리
정리대상 메뉴 (예시) | - 장기간 콘텐츠가 없거나 운영하지 않는 메뉴 - 등록된 게시글이 없는 게시판 유형의 메뉴 - 유사하거나 중복되는 메뉴 - 대메뉴와 하위메뉴 간의 일관성이 없는 메뉴 |
진행 방법 | - 신청: 메뉴 정리 후, 통합정보시스템 [전산개발/수정 및 데이터 처리]에 요청 - 처리: 요청 확인 후, 메뉴 삭제/통합 또는 메뉴 이동 작업 진행 |